Home > 학예연구실 > 공지사항
 번호 318  : [교육안내] 2019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참가자 모집
 글 쓴 이 : 해인사성보박물관  등 록 일 : 2019-04-27 오후 4:10:02    조 회 수 : 65
 첨부파일 : 2019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홍보 팝업.png

해인사성보박물관(관장 서봉)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사)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해인사성보박물관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 동안 2019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해인사, 헤이 인싸’를 통해 일반프로그램 ‘전지적 해인사 시점’,‘해인사 션샤인’ 두 개와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해인사에서 보는 내마음의 창’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전지적 해인사 시점”은 해인사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인 팔만대장경과 장경전판의 과학적 우수성 및 조성 역사 등을 소개하고 인경 및 족자 만들기 체험을 통해 세계문화유산의 가치와 역사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해인사 션샤인”은 독립운동 100주년은 맞이하여 해인사성보박물관에서 개막한 전시와 연계하여 해인사의 호국 및 항일 활동을 소개하고 해인사성보박물관이 독자적으로 제작한 태극기 에코백 만들기를 통해 만세 운동의 그날을 돌아보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해인사에서 보는 내마음의 창’은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지식을 배우기 급급한 학생들에게 108 염주 만들기 등의 체험을 통해 자연과 여유, 배려를 경험함으로써 자신을 돌아보고 진로에 대하여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자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단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단체) 만 신청 가능합니다.

 

 

길 위의 인문학 접수는 3월부터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해인사성보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55-934-3150)로 문의하면 됩니다.

 

  다음글 :
  이전글 : <전시안내> 號國호국, 나라의 독립을 부르짖다
         
   의견달기